더 푸드 스쿨 - 츠지, 알마 그리고 두짓타니 칼리지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2/10/12 15:38

더 푸드 스쿨 - 츠지, 알마 그리고 두짓타니 칼리지

요리학교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신개념 요리학교가 방콕에 문을 열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학교로 알려져 있는 ALMA Culinary Institute, TSUJI Culinary Institute 그리고 태국 대표 호텔경영대학 Dusit Thani College가 식품 비지니스 인큐베이션 시설 및 서비스를 통합한 진보적 학습 커뮤니티 The Food School Bangkok을 지난 10월 본격적으로 개원했다.

10월의 소프트 오프닝에서는 전문 단기 과정과 마스터 클래스를 제공하며 오는 2023년 1월부터 전체 전문 자격증 과정을 잇따라 개설할 예정이다.

  츠지 요리전문학교. 

일본 오사카의 요리전문학교로 프랑스 요리 연구가였던 츠지 시즈오에 의해 설립되었다. 50년 전통과 13만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한 명실공히 일본 최고의 요리학교라고 자부하는 곳이다. 츠지는 현재 오사카와 도쿄 그리고 프랑스에 학교를 설립하고 있으며 1년간 프랑스와 이탈리아, 일본과 중국 요리 등을 폭 넓게 배우고 2년과 3년 과정의 경우 2학년 때는 서양, 일본, 중국 요리 중 자신의 전공을 선택해 심도있게 배워나가며 3학년 때는 음식에 대해 탐구하며 자신의 테마로 창작 요리가 가능한 요리 전문 인재로 교육을 받게 된다.

  ALMA Culinary Institute. 

알마 요리학교는 2000년 이탈리아 파르마 주정부의 투자로 기획된 요리학교로 본격적인 활동은 2004년부터 시작되었다. 알마는 영리를 목적으로 생겨난 교육기관이 아니다. 전문 이탈리아 요리사를 양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탈리아의 음식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이탈리아 농림푸와 교육 및 과학 기술부의 후원으로 탄생한 정통 요리학교로 현재는 전문 쉐프는 물론 파티쉐, 소믈리에, 레스토랑 홀 전문 매니저, 레스토랑 전문 경영인 과정을 비롯, 식문화와 연관된 다방면의 전문가를 배출하는 요리학교로 정평이 나 있는 곳이다. 매년 2,200명의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는 알마는 또 다른 이탈리아 미식전문화의 구심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이곳에서 배출된 학생들은 전세계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중이다.

  두짓타니 칼리지  

두짓타니 칼리지는 1948년 Thanpuying Chant Piyaoui가 ‘프린세스’호텔을 방콕에 설립하면서 탄생한 두짓 인터내셔널 그룹이 호텔경영과 외식조리학을 전문으로 교육시키기 위해 탄생시킨 학교이다. 1993년 개교한 이 학교는 두짓 그룹의 호텔경영과 외식조리 분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꼴 호텔리어 드 로잔과 르 꼬르동블루, 폴 인스티튜트, 에꼴 드 매니지먼트 소비뇽 프랑스와 미국 휴스턴대학 그리고 한국의 영산대학교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경영과 외식조리 대학들과 관계를 형성하면서 다양한 교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이다.

더 푸드 스쿨은 이런 명성이 자자한 세 개의 학교가 한데 뭉친 요리학교이다. 요리에 신념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이틸라이, 일본 및 태국 요리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식품 애호가의 열정과 창의성을 공유하는 동시에 식품 산업 전반에 걸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플랫폼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 푸드 스쿨은 지속가능성, 즉 생태계가 미래에도 유지될 수 있도록 제반 환경을 갖춰나가는 관행을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요리학교이다. 폐기물 제로 요리를 구현하고 산업용 퇴비화 기계를 활용하여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는 요리를 지향한다.

학교에서는 농장에서 식탁까지의 파트너쉽 및 운영을 지향하고 지역 농수산 제품을 활용하여 지역 농수산 경제를 활성화하고 촉진시키는 방향으로 음식 문화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더 푸드 스쿨의 부사장 Mr Siradej Donavanik은 “최근의 관광, 호텔 산업은 매일 엄청난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하며 이는 온실 가스를 통해 기후 변화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방콕 푸드 스쿨에서는 이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주요 쟁점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기업의 가장 직접적인 지속가능성 노력은. 단순하게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것에 국한된다면서, 그러나 푸드 스쿨은 이런 단순한 비지니스를 뛰어넘어 모든 사용된 건축자재, 폐기물 관리 관행 준수 그리고 커리큘럼 안에서 모든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더 푸드 스쿨은 10월부터 연말까지는 마스터 클래스만 운영하며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1일 단기 코스부터 이틀 집중 전문 교육 클래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특정한 분야에서 더욱 심도있는 요리 스킬을 배우고자 하는 숙련된 학습자를 위한 코스를 마련했다.

더 푸드 스쿨 방콕의 시설은 태국내 어떤 요리학교와의 비교도 거부할 정도로 최고급 시설을 자랑한다. 세계 최고의 요리학교가 한군데 뭉친 만큼 그 시설 역시 세계 최고급으로 갖춰져 있으며 이곳에서 학생들은 최첨단 주방 시설을 경험하며 모든 요리의 가능성을 배우게 될 것이다. 수경 재배로 키워지는 각종 채소와 최고급 요리 재료들을 접하게 되며 이와 함께 최고의 스승들에게서 재료 선택부터 손질까지 그리고 요리하는 기술까지 배우게 된다.

The Food School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thefoodschool.com